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앱테크] 손목닥터 9988 (일주일만에 5000원)

by ddubbu 2023. 10. 29.
728x90
반응형

필자는 서울시, 관악구청 등 공공기관 채널톡을 구독하며 좋은 정보를 빠르게 수집하고 있다. 손목닥터9988 프로그램도 이 덕분에 알게되었고 선착순 모집이었는데 다행히도 선발되었다. 그리고 일주일만에 5000원을 전환한 후기를 공유해보려한다.


손목닥터 9988

 

프로그램 소개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https://onhealth.seoul.go.kr/#/infoPage

프로그램 장점

필자는 이번 기회에

1. 스마트 워치 경험 : 평소 워치의 필요성을 못 느끼긴 했는데, 몇달간 체험해보면 쓸모를 파악하기

2. 걷기 습관화 : 최근에 산책 취미를 갖게 되었는데 데이터 기록을 통해 트래킹하고 싶었다.

3. 리워드 지급 : 현금화 할 수 있는 리워드 지급이 쏠쏠하다는 것은 앱을 깔고나서 알게 되었지만, 건강활동에 따라 6개월간 최대 10만P 적립된다고 한다. 진짜 부지런해야 돈을 버는 것 같다. 🤣 (자세한 포인트 발급 내역은 하단 이미지 참고)

 

정말이지 1석 3조의 프로그램이라 누구든지 한번쯤은 신청해보길 권장한다. 

 

 

신청 방법 및 신청 자격

(1차) 21년 11월 시작

(2차) 23년 01월 01일 모집

(3차) 23년 8월 28일 15만명 선착순 모집

- 19~75세 (48 ~ 04년생 서울 시민)

- 서울 소재 직장인 및 대학생 등

 

<총 15만명>

- 스마트워치 없는 대상 : 10만명 (건강관리 도구 스마트밴드 제공)

- 스마트워치 보유자 : 5만명 (본인 스마트워치 활용)

 

 

필자가 3차로 모집되었는데, 23년 11월 중에 추가 모집 예정이라고하니 모집 공고 예의주시 필요 !!

 

 

포인트 획득 찐 인증

 

워치가 도착한지는 9월 4째주 즈음이었다. 헌데 필자가 등록할 여유가 나지 않아서 일주일을 날려버렸다. 이렇게 리워드가 큰지도 모르고 .. ㅜㅜ 쨌든, 추석에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일주일도 안되어 서울페이 5000원으로 전환했다.

 

- 09.25 스마트 밴드 첫 연결

- 10.02 포인트 전환 신청

- 10.03 포인트 전환 완료 push 알림, 서울Pay 앱 들어가보면 5000원이 들어가 있다 :)

 

 

 

그리고 10.29 곧 만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그간 야근으로 운동 활동을 못했다. 하지만, 식단 기록 및 카드 뉴스 확인만으로도 충분히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활동 내역

 

사실 앱테크 목적 말고도 건강 관련 기능도 짜임새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습니다.

 

[데일리] 활동 및 식사 기록

- 활동 : 스마트 밴드로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수기 기록 가능

- 식사 : 사진을 찍어 분석 후 메뉴 제시 혹은 수기 기록 가능 (다만, 하루 지난 경우 리워드 받을 수 없음)

 

[weekly] 카드뉴스 & 퀴즈

실제 유용한 정보가 담겨있고, 퀴즈까지 있어서 허투루 읽지 않게 된다.

 

 

[이벤트]
참여 후 특별 포인트가 지급되는데, 이때 앱 연동이 잘 안되어서 화딱지 나서 그 뒤로 밴드로 데이터 수집을 안하고 있음. 요즘은 SW 업데이트 후 잘 된다고 하는데, 귀찮아서 안하고 있음 (돈 벌기 싫은 갑다.. 하하)

 

[다함께]

이건 1등하면 리워드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괜히 랭킹에 오르고 싶어서 열심히 걷기도 했다.

 

 

그 외에도 재밌고 알찬 기능들이 많아서 꼭 체험해보길 바란다.

 

 

 

 

후일담

 

필자는 갤럭시 S21 유저인데, 애플워치를 써보고 싶어서 아래 스펙으로 신청했다. 미리 알아보았을 때 애플워치는 갤럭시랑 연동이 안된다고 해서 결국 반품을 해야하나 하고 일주일간 사용을 안했었다. 문의해보니, 이는 건강밴드로 외형은 애플워치와 유사하지만, SW 기능이 달라서 디바이스간 호환에 문제가 없었다. 그것도 모르고 일주일간 포인트 수집 못한게 너무 아쉽니다.

 

갤럭시 (워치) <-> 애플 (워치) 호환 이상 없으니깐 다들 수령하자 마자 앱테크하세요! 

 

 

서울페이머니 사용처

 

서울페이머니로 전환했더라도, 사용기한이 있으니 유의하세요! (23년 12월 31일까지)

https://onhealth.seoul.go.kr/#/newsPage/newsPageDetail?CNT_SN=1293

 

포인트 상세 항목

 

최대 10만 포인트 > 10만원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1~10원씩 주는 타 앱테크와 비교할 수 없는 리워드네요.

 

 

반응형